비트코인 / / 2022. 8. 19. 02:20

세럼코인 시세및 전망과 내생각

반응형

세럼 코인 전망

세럼 코인 전망

요즘에는 다양한 코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독단적으로 나오는 종목도 있는 반면에 이더리움이나 솔라나 코인을 기반으로 하여 나오는 종목들도 있습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디파이 플랫폼이나 NFT와 같은 기술과 접목해서 더욱 높은 확장성을 보이기도 하는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

다양한 부분들이 서로 엮이고 상호 보완 작용을 하면서 암호화폐 시장 전체가 끈끈하게 엮이며 더불어 성장을 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굳이 코인 발행이 아니고 블록체인 기술력을 높이 사며 국내 대기업들에서도 내부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서가 신설되어 운영될 정도로 그 필요성과 가치는 점차 인정을 받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암호화폐 시장 전체의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세계적인 평가와 다르게 암호화폐 시장의 재테크적인 측면은 올해 들어 웃는 날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는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둘 다 고점 대비 70% 이상 빠졌다고 하니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 역시 그 이상으로 하락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폭락 상황에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종목들의 호재 요소들을 찾아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요즘과 같은 상황에도 뜬금없이 나 홀로 상승을 하는 종목들이 종종 보이는데 이런 부분을 미리 캐치하기 위해서는 평소 다양한 코인들의 정보를 찾아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은 세럼 코인 SRM입니다. 세럼은 솔라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나온 종목인데 솔라나는 작년에 200배가 넘는 떡상을 보여주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었던 종목인데 솔라나는 레이어 1 코인으로 자체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고, 어플이나 코인 개발자들에게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제공해 주며 생태계로 유입시켜 덩치를 키우는 코인입니다. 그 생태계 속에는 이미 수만은 코인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최근 많은 이슈를 끌어 온 디파이나 NFT 코인 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세럼도 이 생태계 내에 포함되어 있는 종목이라 할 수 있고 탈중앙화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를 추구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중간 관리자가 없습니다. 이에 더해 높은 확장성과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여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으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디파이와 관련된 암호화폐로 빠른 속도와 낮은 거래 비용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탈중앙화 시스템에 비해 굉장히 빠른 속도인 초당 65,000개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정된 발행량을 가지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물량 소각을 하며 가치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고, 이더리움과 호환이 가능해 이더리움 덱스 사용자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점도 괜찮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세럼 코인 시세

그러나 이런 정도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세럼에 더욱 관심이 생기는 분들은 사이트를 뒤져 개발 현황 등을 자주 들여다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시세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얻고 싶으시다면 차트를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 세럼 코인 SRM은 출시 이후 거의 2만 원에 가까운 시세까지 보이며 고점을 형성하였습니다. 이후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며 작년 한 해에만 2번이나 기록적인 급등을 거듭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 드리운 먹구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지금은 안타까운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1천 원이 겨우 넘는 정도의 가격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고점 대비해서 1/10도 훨씬 넘는 폭락을 겪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혼자 독보적인 파동을 일으킬 수 없는 것이 솔라나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솔라나의 움직임에 편승하는 종목입니다. 때문에 최근 루나, 테라 사태와 관련해 대폭락이 난 상황에 더욱 심한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솔라나 생태계는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고, 그에 속해 있기에 어느 정도 상승에 대한 영향은 받을 것이라 예상되기도 하는데 특히 덱스 거래소는 디파이와 마진 쪽이 활성화되어 있어 루나, 테라 사건으로 무너져 있던 암호화폐 경제가 다시 반등하게 되면 꽤 괜찮은 상승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에도 추가 기준 금리 인상과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인플레이션 이슈로 인해 좀처럼 가격 상승이 어려워 보이는데 전쟁도 장기화되어 가고 있으며, 수 차례의 강력한 금리 인상으로 물가 또한 치솟고 있는 상황에 암호화폐 시장의 반등은 좀처럼 기대를 하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