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 / 2022. 8. 19. 01:01

비트코인 앞으로의 전망과 내생각

반응형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반갑습니다. 매일같이 코인 시장을 분석하는 일반인 전문가입니다, 이번에는 비트코인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코인 포스트는 18일 암호화폐 시장 동향을 보도했습니다. 17일 미국 증시에서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171달러(-0.5%) 하락하며 6 거래일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하락세로 돌아선 비트코인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17일 7월 회의록 요약본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높은 물가상승률을 잡기 위해 금융긴축 기조를 지속하는 한편 어느 순간 금리인상 속도 둔화가 적절해진다고 말해 비둘기파적인 언급을 보여 시장에 호감을 샀습니다. 8월 중순 비트코인 FOMC 이더리움 미결제 약정 최대 시장의 관심은 다음 주 잭슨홀 미팅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잭슨홀 콘퍼런스는 미국 중앙은행 관계자와 경제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미국 경제 심포지엄입니다. 금리선물 시장에서는 0.5bp 금리인상 64%, 0.75bp 금리인상 36% 등 금융당국의 실적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은 전날보다 -2.46% 하락한 2만 3449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미국 주가지수가 과열과 상한가에 대한 저항이 컸고, FOMC 회의록 공개도 매도 우위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뉴욕 연방 파산법원의 한 판사가 부채에 빠졌다가 파산신청을 하는 암호화폐 대부업체 셀시우스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채굴한 비트코인을 매각해 사업 자금을 조달하는 방안을 승인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습니다. 셀시우스는 43억 달러의 자산으로 45억 달러의 부채를 지고 있으며, 그의 산하에 있는 자금은 10월에 고갈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문회에 앞서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셀시우스는 지난 7월 총 432 BTC 1030만 달러어치를 채굴한 것으로 알려져 과거 보유자산 등 일부 매각 압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화 강세를 나타내는 달러지수(DXY) 재등장도 비트코인 등 위험자산과 역 상관되면서 구심점이 되었습니다. Northstar Badcharts의 기술 분석가인 Kevin Wadsworth도 같은 비관적인 시나리오를 제시합니다. 그에 따르면 70~80% 확률로 1만~1만 2000달러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크립토 아카데미 설립자인 저스틴 베넷(Justin Bennett FX)은 2022년 미국 주요 주가지수인 SP 500 추세가 리먼 쇼크가 발생한 2008년 차트와 유사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주식과 암호화폐가 아직 바닥을 치지 않았다고 분석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이더리움 미결제 약정 사상 최고치 이더리움의 PoS 시행이 포함된 대규모 업그레이드 더 머지가 9월 중순으로 다가오면서 ETH의 OI(미결 약정)는 옵션 시장에서 역대 최고치인 81억 달러를 기록, BTC의 OI(55억 달러)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올해 8월까지 ETH의 OI가 BTC를 넘어선 과거 사례는 없었습니다. 특히 12월 30일, 22일에는 OI가 높고, 3000달러 안팎의 행사 가격 콜옵션이 집중돼 있다는 지적입니다. 최대 파생상품 업체인 데리 빗의 자료에 따르면 ETH 옵션의 콜 비율이 0.26으로 연초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며 강한 심리를 나타냈습니다. 또 16일 기준 총 지분 ETH는 1329만 ETH를 기록했습니다. ETH 가격이 전년 대비 43% 하락하는 동안 스테이 킹 건수는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며 완만한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결제 약정의(미체결 약정) 증가는 항상 한쪽으로의 급격한 시세 변동을 불러왔습니다. 이더리움의 호재 영향으로 시장이 반등하고 있다고는 하나 현재 콜옵션(상승 베팅)이 과도하게 많다는 점에 비추어 볼 때 언젠가 연쇄 청산이 일어나면서 가격 하락이 나올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어야겠습니다. 그래서 만약 하락이 나오더라도 자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한 비트코인 분석은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